ST.MARY S PAIN CLINIC
미국 GE사의 1.5T급의 최신장비로 자석으로 구성된 장치 내에 사람을 눕히고, 자기장을 이용한 고주파를 쏘여 인체 내에 존재하는 수소 원자 핵에서 발생되는 신호를 분석하여 각 조직과 구조물들의 공명 현상의 차이를 계산하여 영상을 구성하는 장비입니다.
자기공명영상촬영(MRI)은 자석을 이용한 검사 방법이라는 것이 기존의 방사선 촬영 방법과는 크게 다른 점입니다.
특징
조직해상도가 높아 정밀진단 가능
연부조직 (부드러운 조직)을 촬영하는데 적합
척추의 신경, 손상된 디스크, 관절 내부 구조인 인대 •힘줄 •연골판 등을 촬영 할 수 있음
X선 촬영은 인체에 X선을 투과하여 내부 구조물을 볼 수 있으며, 조영제나 기구 등을 사용하지 않고 인체를 촬영하게 됩니다. 인체의 전·후 사진, 측면, 대각선 촬영 등을 할 수 있으며, 척추·관절 질환의 일차적인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장비는 Flat-Panel Detector(FPD)를 채용한 디지털 X선 촬영장비로, 고감도와 낮은 수준의 노이즈 레벨을 구현하여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 X-ray 검사 과정에서 방사선이 피폭이 불가하지만, 자연적으로 소멸되는 극소량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검사하셔도 됩니다. 다만, 임산부의 경우 검사 전 반드시 임신여부를 의료진에게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골밀도검사란 방사선을 이용하여 우리 몸 특정부위의 골밀도를 측정한 후 결과를 수치화하여 나타내는 검사로 골밀도측정은 뼈 건강의 첫 걸음으로 폐경 여성이라면 2~3년에 한번은 자신의 골밀도수치를 재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검사부위, 빠른 검사시간
인체에 유해하지 않는 수준의 최소 피폭 발생
이동형 투시촬영 장치 (C-Arm)로서 시술시 환부를 실시간 모니터로 보면서 신경치료 시술 및 관절치료시술시 정확성의 향상 및 시간의 단축 시술부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적외선 체열 진단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8~12um의 파장대)을 감지하여 컬러 영상화하고 이를 통해 이상 부위를 검출하는 첨단 의료영상 진단기술입니다.
체표면의 온도를 영상화함으로써 통증, 혈류 장애를 객관적으로 시각화하여 평가, 측정, 진단할 수 있습니다.
MRI, X-Ray, CT 검사(방사선 검사) 등에서 알 수 없었던 신경통, 근육통, 염증성 질환 등을 알 수 있음
검사 시 통증이 없고, X-ray나 초음파 등의 특수 에너지를 인체에 투과시키거나 주입하는 방식이 아니므로 인체에 무해하여 임산부나 유아도 안전하게 검사 가능
시술이나 치료 전, 후 상태를 비교 확인 가능
충격파를 근골격계 질환에 정밀하게 전달하는 보존적 요법의 대체치료법.
체외에서 높은 압력을 지닌 음향충격파를 손상조직에 가하여, 조직의 병변을 근본적으로 회복하게 합니다. 통증을 발생시키는 물질을 감소시켜 염증과 통증을 줄이고 혈관의 재생을 돕는 한편, 힘줄 등 관절주변과 뼈가 활성화되어 조직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장비입니다.
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사용, 초음파를 생성하는 탐촉자를 검사부위에 밀착시켜 초음파를 보낸 다음 되돌아오는 반사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단부위의 조직 단면을 모니터에 영상화하여 혈관이나 조직의 상태 진단 및 분석이 가능한 의료 검사입니다.
흑백영상은 물론 컬러영상까지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 제공
유방이나 간, 복부, 회전근개 질환 및 족저근막, 아킬레스건 질환 등 체내 표면에 위치한 구조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평가가능
CT나 MRI에 비해 검사 장비를 쉽게 움직일 수 있어 실제 움직이는 구조물 검사에 용이
자율신경 균헝검사(스트레스 검사)는 심장 박동의 미세한 변화를 분석하여 자율신경 상태 및 스트레스, 피로 정도를 쉽고 간편하게 나타낼 수 있는 장비로써 세계적으로 활발히 논의 되고 있는 HRV이론을 바탕으로 한 첨단 의료 장비 입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5분간의 검사를 통해 현재 당신의 건강 상태를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인체의 이상유무, 피로 정도와 저항력 상태를 정확한 수치와 그래프로 표현해 주며 혈관건강 검사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